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00902] 여수광양항만공사, 태풍 ‘마이삭’ 대비 비상근무 돌입

비상대책반 본격 운영, 모든 선박 이안 완료 항만시설물 고박, 시설물 안전 점검 등 실시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북상 중인 제9호 태풍 ‘마이삭’으로 인한 여수·광양항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근무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공사는 이 날 오전 사장을 비롯한 임원 및 부서장, 비상근무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풍 대비 비상대책 회의를 가진 뒤 컨테이너부두 등 항만시설물을 점검, 확인했다.

이 자리에서 차민식 사장은 “안전하고 사고 없는 여수·광양항이 되도록 선박 피항, 항만시설물 점검 등에 대한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라”고 지시했다.

공사는 이에 앞서 8월 31일 태풍 ‘마이삭’ 대비 비상대책반을 구성,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사장을 반장으로 한 비상대책반은 총괄통제부, 운영대책부, 복구대책부, 지원부, 여수현장대응반으로 구성됐다.

또한 공사는 1일 선박대피협의회를 열어 항만시설 및 선박의 안전 확보를 위해 선박 피항을 결정하고, 2일 00시 현재 모든 선박에 대한 이안을 완료한 상태다.

공사는 이와 함께 컨테이너크레인 등 항만시설물의 안전을 위해 고박을 실시하고 컨테이너 3단 이하 적재, 배후단지 입주기업 시설물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끝)

(문의) 부서장 조성래 안전보안실장(061-797-4480) 담당 황수범 주임(061-797-4485)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