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00624]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미세먼지 저감 청소차량 운영

연간 25톤 저감으로 광양항 대기환경 개선 기대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광양항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항만도로 전용 청소차량을 도입?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수출입물동량 1위인 광양항의 지난해 총물동량은 3억1,000만톤으로 하역장비 운영 및 임항도로 내 화물차 통행으로 발생되는 미세먼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이에 공사는 올 하반기부터 분진 청소차량과 살수차량을 각각 1대씩 투입해 광양항 주변도로에서 발생하는 먼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이번 청소차량 도입으로 항만도로 내 분진이 연간 약 25톤 가량 제거돼 항만근로자의 건강과 항만 대기질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 관계자는 “청소차 운영으로 광양항 대기질 개선과 항만이용자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항만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끝).

(문의) 부서장 이장목 물류단지부장(061-797-4440) 담당 윤재관 주임(061-797-4452)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