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00312] 여수광양항만공사, 다중이용시설 드론 방역 실시

파일다운로드 (200312) 여수광양항만공사, 여객선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드론 방역 실시1.jpeg 파일다운로드 (200312) 여수광양항만공사, 여객선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드론 방역 실시2.jpeg

여객터미널 승선장 주변 등 집중 방역에 드론 활용

[200312] 여수광양항만공사, 다중이용시설 드론 방역 실시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200312] 여수광양항만공사, 다중이용시설 드론 방역 실시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할 항만 내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드론을 이용한 집중 방역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방역 대상 시설은 광양항 월드마린센터, 여수 엑스포여객터미널 및 연안여객터미널 등이며 코로나19 사태가 안정기에 접어 들 때까지 수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집중 방역은 지역 드론전문기업인 ‘㈜날다’에서 방역드론 1기를 무상지원하고, 공사는 자체 드론조종인력(조종자격보유자 5명)과 방역물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특히 기존 방역 차량이 불가한 항만 계류시설인 함선, 도교 및 승선장, 많은 이용객이 사용하는 터미널 내 주차장 등에 드론을 통한 집중 방역을 실시해 짧은 시간 내 넓은 범위를 소독함으로써 항만이용객을 통한 감염병 확산 방지에 기여할 것으로 공사 측은 기대했다.

공사는 지난 2018년 ㈜날다와 ‘드론을 활용한 재난대응 및 역량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드론 조종인력을 양성해 오고 있다.

조성래 안전보안실장은 “지역내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드론전문기업과 협업으로 인력 접근이 힘든 지역이나 광범위한 지역의 방역을 위해 드론을 투입하게 됐다”며 “공사는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코로나19 조기 수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사진설명1,2] 여수광양항만공사가 12일 관할 항만 내 다중이용시설인 여수연안여객터미널 일원에서 드론을 이용한 집중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문의) 부서장 조성래 안전보안실장(061-797-4480) 담당 박세훈 과장(061-797-4492)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