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191230]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항만도로내 싱크홀 등 공동 없다

월드마린센터-황금물류센터 구간 지반탐사 실시 차량탑재형 지표투과레이더(GPR) 활용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광양항 항만대로 중 월드마린센터-황금물류센터 구간에 대한 지반탐사를 실시한 결과 공동(空洞)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30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10월 지반탐사 신기술(GPR) 보유 업체와 활용 협약을 체결하고, 최근 항만대로에 대한 지반탐사를 실시했다.

GPR은 다중채널 차량탑재형 지표투과레이더로 지반내부의 공동을 탐사하는 기술이며, 3차원으로 탐사가 가능해 정확한 공동의 존재 여부와 발생위치 및 크기 등 확인이 가능한 신기술이다.

공사는 내년에 항만대로 잔여구간에 대한 GPR지반탐사를 실시하고 점검 및 유지보수 데이터, GPR탐사데이터를 활용해 임항도로에 대한 빅데이터를 구축 및 고도화할 계획이다.

또한 임항도로 보수공사, 교통안전시설물 설치(충격완충시설 등)를 통해 항만도로내 안전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2022년 AI기반 지능형 광양항 임항도로 유지관리시스템을 도입하고 항만도로내 안전을 위협하는 싱크홀, 포트홀 등을 사전예방 및 적기보수해 국민들에게 안전한 임항도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차민식 사장은 “이번 지반탐사로 도로관리에 대한 새로운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며 “향후 광양항 임항도로 유지관리시스템을 도입해 기존의 사후처리 방식이 아닌 사전예방을 통해 항만이용자들의 안전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문의) 부서장 고영찬 항만건설부장(061-797-4510) 담당 정상환 사원(061-797-4524)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