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191227] 여수광양항만공사, 안전품질혁신상 최우수상 수상

파일다운로드 (191227) 여수광양항만공사, 안전품질혁신대상 최우수상 수상.jpg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등 올해 무재해 달성

[191227] 여수광양항만공사, 안전품질혁신상 최우수상 수상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27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한국혁신연구원과 한국품질경영학회에서 수여하는 ‘품질안전愛 안전품질혁신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기관의 내부직원과 이해관계자, 국민을 대상으로 기관의 안전경영시스템, 안전문화, 안전행동에 관한 서베이를 진행해 종합 심사결과 안전체질도가 우수한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4월 안전 전담부서인 안전보안실을 신설한 공사는 여수·광양항만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근로협의체 구성 및 안전경영위원회 개최, 항만근로자 작업장 개선방안 수립 등 다양한 방면에서 꾸준히 노력해 왔다.

특히 공사는 최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기존 KOSHA-18001 장점에 국제표준을 반영해 올해 7월1일 개정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다.

사업주가 자율경영방침에 안전보건정책을 반영하고, 이에 대한 세부 실행방침과 기준을 규정화해 주기적으로 안전보건계획에 대한 실행 결과를 자체평가 후 개선하도록 하는 등 재해예방과 기업손실 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토록 하기 위한 자율안전보건체계이다.

이와 함께 공사는 국민과 함께 하는 여수·광양항 안전신고센터를 열고 안전 위해요소를 사전 제거라고 있으며, 노후부두인 낙포부두를 특별안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철저한 안전관리를 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 결과 공사는 2019년도 여수·광양항만 무재해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길인환 운영본부장은 “재난안전 중장기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여수광양항만의 안전관리역량을 고도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경영 최우선으로 삼아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내년에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인증(ISO 45001) 취득을 추진하는 등 국·내외 안전문화 선도 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끝)

(문의) 부서장 조성래 안전보안실장(061-797-4480) 담당 이지혜 사원(061-797-4484)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