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191217]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근로자 대상 맞춤형 보건서비스 나서

파일다운로드 (191217)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근로자 대상 맞춤형 보건서비스 업무협약 체결.JPG

전남동부근로자건강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센터 지소 개소 등 실질적 건강 검진·관리 시행

[191217]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근로자 대상 맞춤형 보건서비스 나서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17일 광양항 월드마린센터에서 전남동부 근로자 건강센터(센터장 윤간우, 이하 센터),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운영사 및 광양항만 항운노동조합과 ‘광양항만 근로자 대상 맞춤형 보건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참여기관들은 광양항 응급의료체계 구축, 응급상황 행동매뉴얼 제작 및 상황별 응급처치 교육·훈련 수행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여수·광양항을 무재해 항만으로 조성하는데 앞장서기도 했다.

또한 공사와 센터는 광양항 컨테이너부두에 센터 지소를 마련키로 했다.

센터 소속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간호사, 물리치료사가 정기적으로 지소를 방문해 근로자 건강검진 및 건강관리를 직접 수행할 계획이다.

차민식 사장은 “컨테이너부두의 부족한 의료기관 인프라를 개선하는 것이 공사의 오랜 숙원 사업이였는데 이렇게 전남동부 근로자건강센터 덕분에 사업을 진행하게 돼 감사하다”며 “이 사업은 항만근로자들의 안전과 생명을 위한 것으로 대내외적으로 아주 뜻깊은 협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윤간우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는 항만근로자들을 위한 보건서비스를 진행하게 된 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센터의 전문인력을 활용해 항만근로자의 작업환경을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와 센터는 항만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를 유형별, 작업별로 분석해 응급조치 행동매뉴얼 및 비상연락체계를 제작·배포하고, 항만근로자 대상으로 응급조치 교육·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다. (끝)

(문의) 부서장 조성래 안전보안실장(061-797-4480) 담당 이지혜 사원(061-797-4484)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