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140627]‘광양항 해양공원’으로 놀러오세요

여수광양항만공사, 중마일반부두 근린공원 명칭 변경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선원표, 이하 공사)는 광양시 중동 중마일반부두 옆에 위치한 근린공원의 명칭을 27일부터 ‘광양항 해양공원’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광양항 해양공원’은 2008년 중마일반부두 건설 당시 항만이용자 휴식 등 편의 향상을 위해 조성됐으나 이순신대교 개통, 포토존 설치 등으로 일반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광양항의 명소로 자리매김해 왔다.

그러나 중마일반부두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는 단순한 의미인 ‘중마일반부두 근린공원’으로 불리우고 있어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이름으로의 변경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었다.

공사는 이에 따라 최근 공원명칭 공모를 실시해 이순신공원, 선샤인파크 등 5개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설문조사 등을 통해 광양항에 위치한 유일한 해양공원임을 감안해 ‘광양항 해양공원’을 최종 명칭으로 선정했다.

공사 관계자는 “광양항 해양공원은 이순신대교의 멋진 경관은 물론 광양항 컨테이너부두에 입출입하는 대형 선박을 직접 볼 수 있는 관광의 명소”라며 “광양시민은 물론 관광객들이 새로운 이름의 ‘광양항 해양공원’에 많은 관심을 갖고 방문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국가 소유인 ‘광양항 해양공원’은 2011년 8월 여수광양항만공사에서 출자 받았으나, 공원시설의 효율적인 관리?운영을 위해 올해부터 광양시에서 관리하고 있다.

(문의) 항만운영팀 팀장 : 유충호, 담당 : 박신 / 061-797-4470, 061-797-4473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