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21208] 'The Box' 저자 마크 레빈슨, 광양항 방문

파일다운로드 (221208)_The Box(더박스) 저자 마크레빈슨, 광양항 방문.jpg

[221208] 'The Box' 저자 마크 레빈슨, 광양항 방문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비즈니스위크’와 ‘파이낸셜타임스’가 경제경영서로 선정한 베스트셀러 ‘더 박스(The Box)’의 저자이자 미국의 경제학자인 마크 레빈슨이 광양항을 방문했다.

마크 레빈슨은 8일 오전 광양항 월드마린센터 홍보관을 방문해 광양항 현황을 청취하고 광양항 선상 현장 견학의 시간을 가졌다.

마크 레빈슨은 20세기 후반에 세계 경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컨테이너 박스의 파란만장한 스토리를 소개하면서 광양항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에 따르면 마크 레빈슨 9일 서울 웨스틴 조선에서 열리는 ‘2022 스마트항만 국제포럼’에서 ‘The Box :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서 마크 레빈슨은 컨테이너 운송시스템의 탄생과 무역의 혁명적인 변화 등에 대해 30분간 강연한다. 포럼 시작 전 기자들과 인터뷰 자리가 마련돼 있다.

2008년 출간된 ‘더 박스(The Box)’는 도처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운송수단인 컨테이너 박스의 역사를 통해 세계 경제학을 정리하는 등 흥미로운 경제교양서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경제학자겸 저널리스트로 유명한 마크 레빈슨은 전 뉴스위크의 경제 및 비즈니스분야 선임기자, 이코노미스트 금융 및 경제학 담당자, 저널오프커머스의 편집장 등을 지냈다. (끝)


<사진설명> 8일 광양항을 방문한 마크 레빈슨과 여수광양항만공사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의처) 부서장 이병홍 실장(061-797-4510)/담당 정연형 과장(061-797-4514)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