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20826] 여수광양항만공사, 2022년 대한민국 국가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실시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오는 10월 14일까지 여수광양항 내 여객터미널 및 항만시설에 대한 ‘대한민국 국가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가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은 국가 주요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점검 및 재난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범정부적으로 실시하는 제도로 올해는 10월14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YGPA는 그 일환으로 지난달 여름 휴가철 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여수연안여객터미널과 엑스포여객터미널에 대해 전문가와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YGPA는 이 기간 동안 민·관합동 안전점검단을 구성·운영해 노후·고위험 항만시설에 대해 철저하게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추석 명절을 대비해 다중이용시설인 여객터미널 등의 안전시설물 설치상태 및 관리실태를 점검할 계획이다.

박성현 사장은 “항만에서의 사고는 그 피해가 클 수 있는 만큼 철저한 안전점검으로 실효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재난에 대비해 안전 사각지대가 없도록 촘촘한 관리에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끝)

(문의처) 부서장 유충호 재난안전실장(061-797-4480) / 담당 한재혁 주임(061-797-4482)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