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20824] 을지연습 연계 광양항만 통합방호·항만보안 실제훈련 실시

파일다운로드 (220824) 을지연습 연계 광양항만 통합방호?항만보안 실제훈련 실시_1.JPG 파일다운로드 (220824) 을지연습 연계 광양항만 통합방호?항만보안 실제훈련 실시_2.JPG

[220824] 을지연습 연계 광양항만 통합방호·항만보안 실제훈련 실시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220824] 을지연습 연계 광양항만 통합방호·항만보안 실제훈련 실시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24일 광양항 종합변전소에서 민?관?군?경이 참여하는 ‘2022년 을지연습과 연계한 통합방호?항만보안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을 비롯해 정인화 광양시장, 정재봉 광양경찰서장, 서승호 광양소방서장, 한종국 31사단 부사단장, 김진해 31사단 95여단장, 박성현 YGPA 사장 등 관계기관장들이 참관했다.

이번 훈련은 적 특작부대 3명이 여수 인근 해상으로 침투 후 육상으로 이동해 드론과 차량을 이용, 광양항의 핵심시설을 공격하는 것을 가정해 실시됐다.

YGPA는 초동 조치에서부터 응급복구까지 관계기관이 유기적인 통합방호체제를 구축해 광양항이 정부기능 유지, 국민생활 안정, 군사작전 지원 기능 수행을 위한 유사 시 대응태세를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훈련은 적 특작부대가 광양항 핵심시설 파괴를 위한 2차에 걸친 공격으로 YGPA 자체 항만보안인력(청원경찰, 특수경비원)을 활용한 초동 조치와 군?경의 기동타격대 출동 및 해경 순찰선에 의한 해상도주로 차단, 화재진압 및 사상자 구출 등 상황별 대처를 위해 민?관?군?경 등 총 11개 기관, 140여명이 참여했다.

박성현 사장은 “광양항은 국가경제 발전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해 향후 국제물류거점 항만으로 발전하는 중요한 항만”이라며 “이번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통해 관계기관 간 유대강화를 통해 적의 어떠한 위협에도 적극 대응해 항만의 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훈련을 참관한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강평을 통해 “이번 훈련은 다양한 적의 공격 양상 변화를 고려해 효과적으로 훈련상황을 착안, 훈련한 것으로 높게 평가한다”며 “특히 광양항의 기능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종합변전소는 적의 중요한 공격 대상이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조 장관은 이어 “다양한 관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일사불란한 훈련을 진행한 것은 평상시 유관기관 간 유기적 협조체제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며 “무더운 날씨에 불구하고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관계기관 및 군 장병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고 격려했다.

<사진설명1> 24일 광양항 종합변전소에서 열린 ‘2022년 을지연습과 연계한 광양항 통합방호?항만보안훈련’에 참석한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등 관계기관장들이 훈련을 참관하고 있다.

<사진설명2> 24일 광양항 종합변전소에서 열린 ‘2022년 을지연습과 연계한 광양항 통합방호?항만보안훈련’에 참석한 관계기관장들과 훈련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의처) 부서장 유충호 재난안전실장(061-797-4480) / 담당 전윤철 대리(061-797-4487)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