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여수광양항 > 광양항 운영정보 > 광양항 지식정보 > U-Port (RFID) > RFID 동작원리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RFID 동작원리

RFID 동작원리

RFID의 H/W적 구성은 태그(Tag)와 리더(Reader)로 구성된다. 리더는 안테나를 이용하여 태그에 읽기 와 쓰기가 가능하도록 하는 장치이며, 정의된 주파수와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태그의 데이터를 교환한다. 이렇게 교환된 정보는 ONS(Object Name Service)를 통하여 인터넷에 연결된다. 즉 ONS는 인터넷의 DNS 서비스와 유사하게 사물의 ID(EPC)를 이용하여 사물의 자세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서버의 주소를 알게된다. 따라서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물들의 정보를 얻는 것이 가능해진다.

Reader을 이용하여 EPC(Electronic Product Code) 즉 id 코드가 담겨있는 Chip을 Antenna에 인식시켜 Telemetry(유선 또는 무선 회선으로 불러오는 것) 하여 인터넷과 데이터 정보를 교환하여 id에 들어있는 정보를 ONS(Object Name Service)를 통하여 서버의 주소를 불러와 PML(Product Markup Language) 즉 기계에 처리 명령을 내려 인터넷에 보이도록 합니다.

  • 보다 자세한 자료를 원하시면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자동화사업실 박세훈  
전화 :
061-797-4501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