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Control tower 콘트롤 타워
컨테이너 야드의 오퍼레이션을 통할하는 사령실로서 컨테이너 야드 내의배치, 분선 하역작업에 대한 계획, 지시, 감독을 행한다. 사령실과 야드 機器 및 크레인 오퍼레이터와는 무선전화로 연락된다. 콘트롤 타워는 컨테이너야드 전체를 관찰할 수 있는 높은 위치에 있어야 한다.
End Stopper
컨테이너크레인(C/C)의 레일 주행로 양끝단에 설치하여 크레인이 주행방향으로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는 장치
FCL Cargo (Full Container Load Cargo)
컨테이너 1개분의 화물로서 컨테이너에 가득 채울수 있는 양의 화물임.
FCL cargo(full container loads cargo) 풀 컨테이너 화물
컨테이너 1개를 채우기에 충분한 양의 화물을 말한다. 흔히 CL cargo라 부르기도 하는데 door to door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컨테이너 수송의 기본이 된다.
FCL(full container loads) 에프시엘
화주 1인의 화물로서 컨테이너 1개를 가득 채운 컨테이너. LCL과 대비
FEFC(Far Eastern Freight Conference) 구주운임동맹, 유럽운임동
1879년 결성되어 120년의 역사를 가진 극동-유럽항로의 운임동맹으로서 현재 약 30개의 선사가 가입하고 있음
FEU (Forty-foot Equivalent Units)
40ft 길이로 컨테이너 규격을 환산한 단위로서, 40ft 컨테이너 1개를 1FEU 혹은 2TEU라고 함.
FEU(forty footer equivalent unit)
40피트짜리 컨테이너 1개의 분량을 나타낸 단위 TEU(twenty footer equivalent unit)의 정확히 2배가 되는 분량이다.
Feeder service port 피더서비스항
대형선박의 기항이 허용되지 않아 피더선으로 서비스 대신하는 항구, 피더서비스 화물에도 피더요금이 추가된다.
Feeder service 피더서비스
정기선 운항은 운항 채산성을 고려하여 정해진 몇 명 항구에만 기항하게 되는데 이들은 주로 물동량이 일정 수준에 달해 있고 또한 항만시설이 양호한 하구, 반면 항만시설이 미비하여 대형선이 입하할 수 없거나 혹은 물동량이 소량인 항구는 대상선이 직접 기항하는 대신 중심항으로부터 철도, 자동차 또는 선박(소형 feeder 선)등을 이용하여 연계수송을 하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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