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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계도로와 이순신 대교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광양항 연계도로Connection road of Gwangyang Port & Yi Sun-sin Bridge

광양항은 다양하고 편리한 육상물류 연계 수송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광양  ↔  전주간 고속국도

광양전주간 고속국도 이용시 서울에서 광양까지 304km로 단축되어 3시간대에 도착이 가능합니다.

광양  ↔  목포간 고속국도

목포에서 광양까지 107km이며 1시간대에 도착이 가능합니다.

항만 Port

현재 14개 선석 460만 TEU의 컨테이너 화물처리능력을 갖춘 광양항은 아시아, 북미, 유럽을 연결하는 주간선 항로상에 위치한 환적화물의 거점입니다.

  • 화물처리능력 : 현재 14개 선석 460만 TEU 처리능력
  • 항만규모 : 총연장 22km, 폭 600m의 넓은 컨테이너 야적장을 확보, 컨테이너 장치기간의 연장이 용이
  • 선박의 출입 관리 : 수심 20m로 대형선박의 출입이 용이하고 주변 자연환경이 천연 방파제 역할을 하여 자연재해로부터 안전
  • 저렴한 물류 비용 : 동북아 항만 중 항만시설 사용료 등 물류비용이 가장 저렴

공항 Airport

여수공항을 비롯하여 광주국제공항, 무안국제공항, 사천공항이 자동차로 1시간대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여수공항,사천공항 : 40분 거리에 위치
  • 광주국제공항 :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

도로 Road

3개의 고속도로, 8개의 국도, 18개의 지방도 등 주요 간선도로가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과 논스톱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 서울 ↔ 경부고속도로 ↔ 호남고속도로 ↔ 전주 ↔ 광양-전주간고속도로 ↔ 광양
  • 대전 ↔ 전주 ↔ 광양-전주간고속도로 ↔ 광양 (202km, IC 기준)
  • 대구 ↔ 구마고속도로 ↔ 남해고속도로 ↔ 광양 (183km, IC 기준)
  • 전주 ↔ 광양-전주간 고속도로 ↔ 광양 (118km, IC 기준)
  • 목포 ↔ 광양-목포간 고속도로 ↔ 광양 (107km, IC 기준)

철도 (전라선, 경전선) Railway (Jeolla Line and Gyeongjeon Line)

광역철도인 남북방향의 전라선과 동서방향의 경전선이 설치 되어 있으며 산업철도인 광양제철선과 여천선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 전라선(남북방향) 서울 ↔ 여수간 KTX
  • 광양항 동측 인입철도 : 2.5km (경전선 광양 황길역과 컨테이너부두터미널 동측 연결)
  • 광양항 서측 인입철도 : 7.1km (경전선 광양 초남역과 컨테이너부두터미널 서측 연결)

이순신대교 Yi Sun-sin Bridge

묘도와 여수, 광양을 잇는 이순신대교가 보이는 전경을 kcta의 새의 형태를 가진 마스코트가 가리키고 있는 모습

이순신대교는 광양시 금호동∼여수시 묘도를 연결하는 총 연장 2,260m의 교량으로 세계 현수교 가운데 네 번째로 가장 길고, 대교의 주탑 높이 또한 해발 270m로 콘크리트로 된 세계 현수교 주탑 중에서 가장 높습니다.

또한, 이순신대교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순신 장군이 태어난 해(1545년)에 맞춰 설계하였으며 주탑과 주탑 사이 간격을 1,545m입니다.

2013년 2월 8일 이순신대교가 개통이 되어 여수국가산업단지에서 광양항까지 자동차로 이동 시 약 1시간 소요되었으나 이제는 10분대로 줄어 연 수백억 원의 운송비를 절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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